CJ ‘더 건강한 햄’ 28개월만에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

▲ CJ제일제당의 무첨가 햄 ‘프레시안 더(THE) 건강한 햄’이 출시 28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의 ‘더(THE) 건강한 햄’이 출시 28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회사측은 “냉장햄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로 3년도 채 안돼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기존 제품보다 가격은 비싸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무첨가’를 컨셉으로 승부수를 띄운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2010년 5월에 처음으로 선보인 ‘더(THE) 건강한 햄’은 출시 6개월 만에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고, 지난해 매출은 4배 이상 성장한 400억을 돌파했다.

올해는 75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고, 내년에는 연매출 1,000억원대의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냉장햄 마케팅 담당 신나영 과장은 “어린 자녀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햄 제품을 원하던 엄마 마음을 노린 것이 적중했다”며 “현장 판매사원들로부터 ‘자녀를 둔 30대 주부층의 재구매율이 압도적’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있다”고 밝혔다.

누적매출 1,000억원을 달성에는 무첨가 햄이라는 점과 함께 지속적인 R&D를 통해 매년 히트상품을 배출한 것이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출시 당시에는 무첨가 햄 시장의 시작을 알리는 ‘분절햄’, ‘후랑크소시지’, ‘둥근소시지’ 등 3개 제품을 선보이며 월 매출 10억원을 올렸다.

지난해 6월에는 ‘베이컨스테이크’를 선보이며 삼겹살 수요시장까지 공략, 출시 2개월 만에 월 매출 25억원 수준까지 성장했다.

올해는 캠핑 열풍에 발맞춰 5월 바비큐 그릴에서 바로 구워먹을 수 있도록 2배 큰 사이즈에 첨가물을 빼고 순돈육으로 맛을 채운 ‘그릴 후랑크/비엔나’를 출시, 캠핑장에서의 히트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며 월 매출 30억원대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