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감미료 타입 건강기능식품 ‘백설 타가토스(tagatose)’가 2012 한국식품과학회 학술대회에서 기술진보상을 수상했다.

백설 타가토스를 연구, 개발한 CJ제일제당 소재연구개발센터는 최근 열린 2012 한국식품과학회 학회상 시상식에서 뛰어난 기술력으로 국내 식품과학 기술 진보에 이바지한 단체에 수여하는 ‘기술 진보상’을 받았다.

타가토스 연구팀은 설탕과 비슷한 용도로 쓰일 수 있으면서도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타가토스의 기능성 및 효소공법으로 타가토스 상용화에 성공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상을 받게 됐다.

타가토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 받은 감미료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커피와 주스 등 음료수에 설탕 대신 타 먹으면 자연스럽게 단 맛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혈당 때문에 단 맛의 즐거움을 포기했던 계층이 크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타가토스의 칼로리는 1.5㎉/g으로 설탕의 1/3 수준, 당뇨 환자들이 걱정하는 GI(Glycemic Index:혈당지수)는 3으로 설탕의 5% 수준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2월 B2B용으로 타가토스 대량 생산에 돌입한데 이어 올 4월부터는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주요 백화점, 이마트 일부 지점 및 온라인사이트(www.cjonmart.net/www.cjmall.com), 전화주문(080-000-7788) 판매를 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