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수원 소재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수산물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

수산물 마케팅 과정은 수산물 도매시장 종사자, 수협 임직원, 영어법인ㆍ수산식품업체 임직원, 수산 관련 공직자 등 수산물 생산 및 유통과 관계된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식비를 제외한 교육비 및 숙박비는 국고에서 전액 지원한다.

aT는 “소비자 트렌드 파악과 브랜드 개발, 마케팅 전략수립 프로세스 등 수산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다양한 강의를 2일간 학습한 후 마지막 날에는 조별로 직접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보는 실전 워크숍을 통해 3일간의 교육내용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며 현업으로 돌아가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이번 교육과정의 목표이자 특징”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정부의 수산물 유통정책 방향과 수산물 포장기술 및 패키지 디자인 방법, 신상품 개발 방법 등 실무 종사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도 교과목으로 구성돼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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