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재개발원(원장 윤달상)은 농산업 환경변화에 대응한 농업전문 CEO 및 중간관리자 양성을 위한 2012년 농업 CEO MBA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 교육은 농업법인 및 경영체 종사자가 시시각각 변하는 농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농업법인 종사자의 경영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농산업분야 변화 이해, FTA 등 농정현안, 세무ㆍ회계, 판매ㆍ마케팅, 조직ㆍ인사관리, 협상기술ㆍ방법, 농산물 수출, 사업계획서 작성 등 농업법인 경영능력 향상에 필요한 실무 중심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농업법인 현장체험ㆍ견학 등을 통해 방문 농업법인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교육생들간의 토론을 통해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생동감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포함돼 있다.

교육은 6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약 10주간 240시간 과정으로 구성되며, 매주 2박 3일 합숙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 희망자는 3월 21일부터 4월 23일까지 농업인재개발원(전화 031-460-8933)으로 신청하면 된다.

현재 농업법인, 관계기관에 종사하고 있는 임직원이나, 농업분야에 종사하지 않지만 농업분야에 관심이 많아 앞으로 종사를 희망하는 사람도 지원 가능하다.

교육생 선발은 1차 서류심사, 2차 개인역량진단, 3차 인터뷰 등의 절차를 거치며, 자세한 사항 및 지원에 필요한 서류는 농업인재개발원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www.agriedu.net)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