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우한식품박람회 참가ㆍ한식당 교육
 
한국 농식품이 중국 내륙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중서부 내륙시장 공략을 위해 주우한 총영사관과 연계해 12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우한국제식품교역회에 참가한다.
중국의 22개성 및 한국, 미국, 싱가포르 등에서 1,00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의 한국관에는 중국 화동지역 및 호북성 내륙지역 바이어 등 9개 업체가 유자차, 고추장, 막걸리, 복분자주, 조미김, 생수 등 유망 품목을 전시ㆍ상담한다.

aT는 이번 박람회는 현장 판매가 가능해 내륙시장 마켓테스트 및 신규소비자 창출 등 중서부시장 확대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와 aT는 동 박람회 기간과 연계해 호북성 우한의 한식당을 대상으로 조리사 교육도 실시한다.

12일부터 5일간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한국 식문화 소개를 비롯해 김치, 한과, 발효음식, 나물, 전통주 등을 주제로 하는 실습위주의 교육이 될 예정이다.

전기찬 상하이 aT 지사장은 “중국 농식품 수출은 2011년 11월 말 현재 전년대비 52.1% 증가한 10억 5천만 달러의 급속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중국 내륙 박람회 참가 및 식문화 보급 등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우리 농식품의 내륙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