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은 식품ㆍ의약품 등 관련 업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9일 서울 홍은동 소재 그랜드힐튼호텔 대회의장에서 제3회 식의약 CEO 열린마루를 개최한다.

식의약 CEO 열린마루는 식품,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각 분야 업계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간담회로, 분기 또는 반기별로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식품 및 의약품 등 관련 협회 및 업체 CEO 30여명을 포함한 총 250명 가량이 참석할 예정으로,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는 식약청의 2011년 주요성과 발표 및 2012년 정책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장이 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사전예방적 안전관리 강화 계획 △신성장 동력산업 지원 방안 △업계와 협력 및 소통 활성화 방안 △정부업무 평가결과 발표 등이다.

2부는 각 분야별 간담회로 △식품, 의약품 및 바이오의약품 분야 관련 정책 및 2012년도 계획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 방안 △의료기기 안전관리 현황 △화장품 표시 및 광고 실증제 관리 방안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또한 사전에 제출된 산업현장의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집중 토론을 통해 서로간의 입장 차를 줄여갈 방침이다.

간담회 분야별 토의주제

분야

토의주제

식품

2011년도 주요 업무 추진 상황 및 2012년도 업무 계획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 방안

- 건강기능식품 관련 규제 완화 방안

-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 방안 등

의약품

2012년도 의약품분야 주요 업무 추진 계획

바이오의약품

바이오의약품분야 2011년 업무 정책 성과와 2012년 주요 계획

화장품

표시기재 및 표시광고 실증제 관리 방안

의료기기

식약청 의료기기 안전관리 현황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