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건강사업부 롯데헬스원은 인제대 서울백병원과 롯데중앙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다이어트 프로그램 제품군인 ‘헬스원 가벼운느낌 마테화이바워터’와 ‘헬스원 가벼운느낌 다이어트마테밀’을 출시했다.

‘헬스원 가벼운느낌 마테화이바워터<사진>’는 500㎖ 생수병에 1포씩 간단하게 타 마시는 워터믹스 형태의 차 제품이다.

이 제품은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천연허브 성분인 마테를 기본으로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를 함유해 장 건강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식사 후 섭취하면 식후 혈당상승을 억제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 관리하는 사람에게도 좋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헬스원 가벼운 느낌 다이어트 마테밀’은 저지방 우유 또는 두유 200㎖에 1포씩 타서 마시는 체중조절식으로 기존 제품인 다이어트밀에서 마테 성분을 강화하고 목넘김을 좋도록 개선한 제품이다.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이 제품은 우유와 함께 섭취해도 200㎉ 미만으로 일반적인 식사 한끼 칼로리인 650㎉에 비해 1/3 이하의 칼로리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3가지 비타민, 미네랄, 칼슘, 철, 식이섬유, 콜라겐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석류, 블루베리, 바나나 등 복합 과일 맛으로 텁텁하지 않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헬스원 가벼운 느낌 마테화이바워터’는 2만원(3.4g×28포)이며 ‘헬스원 가벼운 느낌 다이어트 마테밀’은 4만5,000원(935g×14포)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