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 윤장배, 이하 aT)는 5월 26일부터 6월 3일까지 일본 대형 유통업체인 이온리테일 70여개 매장에서 한국산 김치 홍보ㆍ판촉 행사를 개최한다.
 
aT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산 김치가 발효건강식품으로 미용에 효과가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는 한편,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김치요리도 시연할 계획이다.
 
김치 수출은 2004년 사상 최초로 1억 달러를 넘어섰으나 2005년 기생충알 파동으로 수출이 급감했다.
 
그러나 작년에는 8,938만 달러어치가 수출되면서 4년만에 무역수지 흑자를 기록하는 등 회복세를 보였다.
 
특히 올해는 이상기후로 배추 가격이 상승했는데도 5월 둘째주 현재 김치 수출이 작년 동기대비 15.8% 증가한 3,700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aT 관계자는 “봄, 여름은 겨울에 비해 김치 매출이 떨어지는 시즌이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필요하다”면서 “6월부터 배추가격이 안정되면 수출도 더욱 늘어나 2004년 이후 6년만에 ‘1억 달러 수출시대’를 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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