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대표 김해관)는 23일 지난해 3월 선보인 우유맛을 바꿔주는 빨대형 제품 ‘밀크앤 퍼니스트로우’ 판매량이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밀크앤 퍼니스트로우’ 1,000만 개는 국내 초등학생 1명 당 3개씩 맛 볼 수 있는 양이다.
 
호주 유니스트로(Unistraw)사가 개발한 ‘밀크앤 퍼니스트로우’는 빨대 안에 우유맛을 바꿔주는 독특한 알갱이가 들어 있어 소비자가 흰우유에 ‘밀크앤 퍼니스트로우’를 꽂고 빨아 마시면 바로 원하는 맛을 즐길 수 있다. ‘밀크앤 퍼니스트로우’에는 합성보존료나 합성색소가 일절 들어 있지 않다.
 
동원F&B는 현재 딸기맛, 초콜릿맛, 바나나맛, 쿠키앤 크림 맛 등 4종의 ‘밀크앤 퍼니스트로우’를 판매하고 있다.
 
회사측은 “‘밀크앤 퍼니스트로우’는 어린이 식습관 개선 제품으로 인기를 끌며 지난해 대비 350%의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다”면서 “최근에는 ‘칼로리(개당 10㎉)가 낮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가공우유를 즐기던 20~30대 여성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원F&B는 판매 호조에 힘입어 지난 11월부터는 유니스트로사와 기술제휴를 맺고 동원그룹 계열사인 삼조쎌텍을 통해 국내 생산에 들어갔다. 더불어 유니스트로사와 일본 판권 계약을 체결, 일본 수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발판으로 주변 아시아 국가들로도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