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뉴트라의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브레인슈타인’은 CJ제일제당 통합브랜드사이트인 CJ온마트(www.cjonmart.net)에서 이달 말까지 제품 구매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기억지수(MQ, Memory Quotient)를 무료로 측정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억지수는 뇌의 기억 효율성을 평가하는 척도로, 숫자나 단어 또는 복잡한 구조의 도형 등을 보여준 후 이를 얼마나 잘 기억하는지 등의 방법으로 측정한다.
 
당첨자는 7월 22일 서울 충무로역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기억지수 측정검사를 받을 수 있다.
 
CJ뉴트라가 지난해 5월 출시한 ‘브레인슈타인’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제품으로, 핵심 구성물질인 ‘피브로인 추출물 BF-7’은 기억력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식약청으로부터 인정받았다.
 
잠삼(누에고치)의 실크단백질에서 추출한 ‘피브로인 추출물 BF-7’은 농촌진흥청과 대학 연구기관에서 공동으로 연구 개발한 소재로, 실제 국내 한 의과대학에서 2004년 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4주간 기억지수 실험을 진행한 결과, ‘피브로인 추출물 BF-7’을 섭취한 군이 100에서 121점으로 20% 이상 개선 효과를 보였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