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어린이먹거리안전관리사업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청과 공동으로 미국 농무부(USDA) 전문가들을 초청해, 12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KFDA-USDA 국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우리나라 식약청과 미국 USDA의 국가실험실관리망(NLS, National Laboratory System) 및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 구축 현황을 비교하고 정보를 교환해 국제교류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더불어 워크숍에서는 어린이 비만 예방 등 영양정책에서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 활용방안이 소개될 예정이다.
 
오전 세션에서는 식약청 영양정책과 박혜경 과장이 ‘식약청의 식품영양정책과 식품영양성분 국가관리망구축’을 소개하고, 미국 USDA Joanne Holden이 ‘USDA NFNAP 개요’를 설명하며, 식품영양성분 DB 국가관리망에서의 시료 채취에 대해 미국과 한국의 비교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오후 세션에서는 ‘식품영양성분 분석 품질관리’에 대해 미국과 한국이 비교 발표를 하고, 마지막으로 진흥원 김초일 영양정책센터장(어린이먹거리안전관리사업단 단장)이 ‘어린이 식생활 관리와 식품영양성분 DB의 정책 활용’에 대해 발표한다.
 
워크숍에는 식품영양성분 국가관리망과 어린이 비만 예방 정책 등에 관심 있는 학계, 연구계 및 식품산업계 관련자는 누구나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