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가 입맛 돋워주는 제철 원료를 사용한 식품과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기능성 음료 등으로 봄철 나른해지고 입맛 잃은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한성식품(대표 김순자)은 아미노산이 풍부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고 은은한 향과 특유의 단맛으로 입맛을 돋우는데 제격인 ‘봄동김치’를 이마트,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17곳의 유통매장을 통해 판매중이다. 한성식품은 온라인 쇼핑몰인 한성몰(shop.jungdrin.com)에서 4월 5일까지 열무김치, 오이소박이, 통얼갈이김치, 봄김치 세트상품 등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봄김치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산삼배양근 전문기업 비트로시스(대표 박진영)는 겨우내 약해진 면역력을 강화하고, 기력을 보강하는데 도움을 주는 드링크류를 선보이고 있다. ‘천년정성 고려산삼배양근액 드링크’는 산삼배양근 농축액과 비타민C를 비롯 감초, 가시오가피, 대추, 구기자 등 7종의 한약재로 만든 프리미엄 음료이다. 스트레스 해소, 숙취 해소, 피로 회복 등에 도움을 준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천년정성 산삼배양근 3000’ 역시 산삼배양근 농축액과 함께 감초, 당귀, 가시오가피, 산수유 등의 한약재로 만든 음료로 피로 회복 등 체력 보강에 도움을 준다.
 
해태음료는 건조한 봄철 피부에 예민한 소비자를 겨냥해 최근 ‘순백차’를 선보였다. ‘깨끗하고 하얀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를 컨셉으로 만든 ‘순백차’는 미백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상백피와 백차, 피부 미용과 보습에 좋은 율무,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메밀 등을 함유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