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대표 김정완)은 냉장두유 ‘두유로 굿모닝’을 출시했다.‘두유로 굿모닝’은 기존 일반두유와는 달리 10℃ 이하에서 콜드필링방식(Cold filling) 으로 생산되어 10℃ 이하의 냉장시스템을 통해 유통되는 냉장 두유이다.‘두유로 굿모닝’은 식물성 콩으로 만들어져 양질의 단백질 뿐만 아니라 기존 두유에 부족했던 칼슘을 4배 보강했다. 또, 국내에서 유일하게 최첨단 무균화 공정인 ‘ESL 시스템’을 통해 생산돼 두유 원액뿐 아니라 팩 속까지 살균해 더욱 안전하고 신선함을 강화했으며, 테트라탑(Tetra Top) 패키지 사용으로 열이나 자외선 등을 차단해 신선하고 위생적으로 유통·보관이 가능하다. 가격은 930㎖, 230㎖에 각각 2,200원, 800원.한편, 매일유업 마케팅3팀 노주영 팀장은 “이미 두유시장이 발달한 미국에서는 냉장두유가 상온두유 보다 선호도가 높아 앞으로 국내시장에서도 냉장두유의 수요가 더욱 커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