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자년(戊子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건강기능식품산업은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이 시행된 지 3년이 경과하여 과도기적 변혁기에서 안정적 성장단계에 진입하고 있으나, 아직도 법률 취지나 내용에 대한 국민적 인지도가 낮고, 빠른 시장변화에 따른 제도적 보완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해에는 건강기능식품의 산업발전과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실질적인 발전방안을 마련하여 건강기능식품발전협의회를 운영하기로 하였으며, 지속적인 건강기능식품법률 및 관련제도의 선진화와 과학화를 위하여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을 창립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내실을 다지고 발전을 위해 힘써왔습니다.

최근 식생활에 의한 생활습관병, 만성퇴행성질환, 노령인구의 증가 등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전 세계는 국민보건 향상 및 국민보건비용 절감을 위해서 질병의 치료에서 건강증진을 최우선 국가보건정책으로 추진하고 있지만, 국내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미국, 일본, 유럽 등 선진국에 비하여 그 규모가 턱없이 작은 수준으로 앞으로 그 성장가능성이 매우 큰 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협회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열린 토론의 장을 마련해 건강기능식품산업이 21세기 국가의 성장동력사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지원 육성해 나갈 것이며, 소비자 인식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건강기능식품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을 위해서 산업계가 합심하여 현재 추진 중에 있는 한국과 미국, 유럽, 중국 등과의 FTA 이후의 시장환경에 잘 대비하고, 그 결실을 맺을 수 있는 2008년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신년사] 김태홍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신년사] 권오을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신년사] 김명현 식품의약품안전청장

[신년사] 강문일 국립수의과학검역원장

[신년사] 김동수 한국식품연구원장

[신년사] 이용흥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신년사] 박승복 한국식품공업협회장

[신년사] 이규태 한국유가공협회장

[신년사] 이병훈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

[신년사] 권태경 한국육가공협회장

[신년사] 김영모 대한제과협회장

[신년사] 고한수 한국식품기술사협회장

[신년사] 신현경 한국식품과학회장

[신년사] 손숙미 대한영양사협회장

[신년사] 정순택 한국식품영양과학회장

[신년사] 윤홍근 한국치킨외식산업협회장

[신년사] 홍기운 한국외식산업경영학회장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