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권 캐시백 제도 등 활용한 대대적인 농축산물 대전 개최

국민의힘은 출산ㆍ육아용품, 라면ㆍ즉석밥ㆍ통조림 등의 가공식품, 설탕ㆍ밀가루 등의 식재료 등 서민의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한시적인 부가가치세의 절반 인하(10%→5%)를 정부에 요구했다. 사진=식품저널DB<br>
국민의힘은 출산ㆍ육아용품, 라면ㆍ즉석밥ㆍ통조림 등의 가공식품, 설탕ㆍ밀가루 등의 식재료 등 서민의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한시적인 부가가치세의 절반 인하(10%→5%)를 정부에 요구했다. 사진=식품저널DB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8일 서울 회기역 사거리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동대문 살리기’ 지원 유세에서 정부에 가공식품 등 서민생활 밀접 분야에 대한 한시적 부가세 인하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어제 정부에서 민생점검회의를 했다. 거기서 고물가에 힘들어하는 시민들을 위한 여러 가지 좋은 정책을 발표했다”며, “그 점에 대해 정부를 충실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한 위원장은 “그것만으로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래서 오늘 정부에 몇 가지 추가적인 대책을 강력하게 요구했고, 정부도 긍정적인 검토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출산ㆍ육아용품, 라면ㆍ즉석밥ㆍ통조림 등의 가공식품, 설탕ㆍ밀가루 등의 식재료 등 서민의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서 한시적인 부가가치세의 절반 인하, 10%에서 5%로 인하할 것을 정부측에 강하게 요구했다”며, “필요하다면 법률 개정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농축산물 가격 안정을 위한 상품권 캐시백 제도 등을 활용한 대대적인 농축산물 대전을 개최하는 등 정부측에 더 적극적인 대처를 요구했다”며, “정부측에서도 긍정적인 조치를 준비할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오로지 국민만 보고 오로지 민생만 보고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