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에서 (왼쪽부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박석희 산림복지서비스본부장과 남태헌 원장,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와 김경숙&nbsp;ESG경영실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상<br>
2024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에서 (왼쪽부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박석희 산림복지서비스본부장과 남태헌 원장,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와 김경숙 ESG경영실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상

대상은 2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4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희망의 나무 나누기’는 다양한 묘목과 공기정화식물 나눔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는 행사로,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대상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함께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와 김경숙 ESG경영실장 및 임직원과 주부ㆍ대학생으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 산림복지진흥원 남태헌 원장과 관계자 등이 참여했으며, 탄소 흡수에 효과적인 소나무, 잣나무, 두릅나무, 산수유나무, 매실나무, 앵두나무 등 묘목 6종과 공기정화식물 6종 등 총 4050본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또, 현장에서는 캘리그래피 스튜디오 ‘글씨당’의 김소영 작가가 ‘희망의 나무, 약속의 나무’를 주제로 캘리그래피 공연을 했다. 김 작가는 나무와 숲이 가득한 청정지구를 만들기 위한 다짐을 나무로 형상화해 표현했다. 김소영 작가가 그린 나무 그림에는 시민들이 환경을 존중하겠다는 약속을 담은 나뭇잎 도장을 찍고,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됐다.

QR코드 접속을 통해 ‘온실가스 제로 실천서약’에 참여하면 청정원 고구마츄와 미원 맛소금팝콘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했다.

임정배 대표는 “보다 많은 사람이 청정지구를 만들기 위한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색다른 오프닝 공연과 풍성한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온실가스 제로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며 환경존중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