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nbsp;전북도청에서 열린&nbsp;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을 위한 컨소시엄 업무협약식. 사진=식품진흥원<br>
25일 전북도청에서 열린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을 위한 컨소시엄 업무협약식. 사진=식품진흥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25일 전북특별자치도의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을 위한 컨소시엄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북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 김관영 전북도지사, 서거석 전북도교육청 교육감, 심민 임실군수, 유희태 완주군수 및 협약형 특성화고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교육기관ㆍ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형 특성화고는 교육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인재, 지역이 함께 디자인하는 학교’라는 비전 하에 지자체-교육청-학교-유관기관 등이 협약을 체결, 지역에 필요한 맞춤교육을 실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부는 지역 기반의 협약형 특성화고를 3년간 35개를 선정해, 학교별로 사업비 35~45억원을 교육과정 고도화에 지원할 계획이며, 전북은 전북하이텍고와 한국치즈과학고 지정을 목표로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은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을 위한 취업-성장-정주 기반 조성 △교육플랜 이행을 위한 지속가능 거버넌스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식품진흥원은 한국치즈과학고와 연계한 임실치즈 산업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 인재 발굴에도 적극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김영재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연계 협약형 특성화고의 성공적 유치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식품진흥원은 식품 분야 전문기관으로서 전문인력 양성 역할에 충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