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인 회장, 24일 伊 파스쿠찌 회장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MOU

허영인 SPC그룹 회장(왼쪽)과 마리오 파스쿠찌 회장이 SPC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SPC<br>
허영인 SPC그룹 회장(왼쪽)과 마리오 파스쿠찌 회장이 SPC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SPC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이탈리아에 진출한다.

SPC그룹 허영인 회장은 24일 방한 중인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의 CEO이자 창업주 3세인 마리오 파스쿠찌(Mario Pascucci)와 만나 ‘이탈리아 내 파리바게뜨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양사가 1년 여간 협의한 끝에 맺은 결실로, 이탈리아는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영국에 이어 진출하는 세 번째 유럽 국가가 된다.

MOU 체결 후 허영인 회장과 마리오 파스쿠찌 회장은 한국 파스쿠찌 대표 매장인 센트로양재점과 파리바게뜨의 이탈리아 진출 시 모델로 참고할 수 있는 플래그십 매장인 ‘랩 오브 파리바게뜨’ 판교점 등을 함께 둘러봤다.

파스쿠찌는 1883년 이탈리아 몬테체리뇨네 지역에서 시작, 세계 17개국에 진출한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전문 브랜드로, SPC그룹이 2002년 한국에 도입했다.

SPC그룹이 보유한 식품ㆍ외식 분야 전문성과 프랜차이즈 사업 노하우를 통해 한국은 가장 많은 파스쿠찌 매장을 보유한 국가됐으며, 이제 역으로 파스쿠찌가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를 이탈리아에 도입하고 유럽시장 확대를 돕는 ‘교차 진출’을 통해 양사 간 협력관계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허영인 회장은 “EU에서 제빵시장 규모가 가장 크고 다양한 빵 문화가 발달한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오랜 인연을 이어온 파스쿠찌와 함께 진출을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든든하게 생각한다”며, “양사 간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 양국 간 우호 협력 증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