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짜박이’ 2종<br>
‘순두부짜박이’ 2종

풀무원 ‘순두부짜박이’ 2종
풀무원식품이 순두부와 소스, 건더기를 키트(KIT) 형태로 구성한 ‘순두부짜박이’ 2종(청양고추간장, 차돌양지된장)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순두부에 간장 또는 된장을 활용한 소스, 야채 건더기를 비비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순두부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순두부짜박이 청양고추간장’은 24시간 숙성한 간장소스에 국내산 청양고추를 조합, ‘단짠’의 맛을 완성했다. 
‘순두부짜박이 차돌양지된장’은 차돌양지와 표고버섯, 홍고추를 넣어 진하고 개운한 소스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양파와 대파를 더해 식감을 살렸다.

‘봉봉 아이스티 제로’ 2종<br>
‘봉봉 아이스티 제로’ 2종

해태htb ‘봉봉 아이스티 제로’  
LG생활건강의 자회사 해태htb가 제로 칼로리, 제로 슈거 홍차 음료 ‘봉봉 아이스티 제로’ 2종(복숭아, 자몽)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과일 음료 브랜드 ‘봉봉’에서 처음 선보이는 아이스티로, 세계 3대 홍차에 속하는, 스리랑카에서 생산되는 우바 찻잎으로 우려낸 홍차에 각각 복숭아와 자몽을 배합했다. 특히 우바 홍차는 상위 등급인 FBOP(Flowery Broken Orange Pekoe) 차엽을 사용했다.

‘찰깨유과도넛’과&nbsp;‘납작꿀호덕’<br>
‘찰깨유과도넛’과 ‘납작꿀호덕’

파리바게뜨 ‘베이킹 콘테스트 수상작’ 2종
파리바게뜨가 가맹점에 근무하는 제빵사를 대상으로 개최한 ‘베이킹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제품 아이디어를 채택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경주에서 근무하는 이윤정 제빵사가 출품해 대상을 받은 ‘찰깨유과도넛’은 찰깨반죽 속에 호두분태와 백앙금을 채우고 겉에 쌀튀밥을 붙여 전통 한식 디저트인 유과를 연상케 한다.
평택에서 근무하는 전유미 제빵사가 출품해 우수상을 받은 ‘납작꿀호덕’은 꿀을 품은 납작하고 바삭한 호떡 위에 아몬드를 뿌렸다.

보스톤 크림 라떼<br>
보스톤 크림 라떼

던킨 ‘보스톤 크림 라떼’ 
던킨이 ‘보스톤 크림’ 도넛을 라떼로 재해석한 ‘보스톤 크림 라떼’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의 모티프인 ‘보스톤 크림’은 바바리안 크림을 채우고 초콜릿과 스프링클을 토핑한 도넛이다.
‘보스톤 크림 라떼’는 카페라떼 베이스에 부드러운 크림과 초콜릿 드리즐을 올린 음료로, ‘보스톤 크림’ 도넛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비주얼을 재현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