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중대시민재해, 이물 등 다뤄

롯데중앙연구소 사옥<br>
롯데중앙연구소 사옥

롯데중앙연구소는 중소 식품업체의 식품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2024 LOTTE Food Safety Academy(LFSA)를 이달 28일부터 실시한다. 

LFSA는 롯데중앙연구소 식품안전센터가 15년째 운영 중인 식품안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롯데 거래 여부와 무관하게 국내 모든 식품 제조ㆍ가공 업체를 대상으로 무상 실시하고 있다. 

올해 LFSA는 ‘신입 과정’과 ‘전문 과정’으로 나눠 실시간 온라인 교육 형태로 운영된다. 교육 기회가 적고 품질 담당자의 인력 교체가 잦은 중소업체의 환경을 고려해 신설한 신입 과정은 △HACCP △중대재해처벌법(중대시민재해) △이물 관리 △방충 방서를 주제로 연 2회 운영한다. 전문 과정은 △식품공전 △식품표시를 주제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사례 학습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신청과 문의는 상생누리 또는 롯데중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며, 협력사는 롯데중앙연구소 식품안전관리통합시스템(FSM)에서 접수할 수 있다. 

롯데중앙연구소는 복습 영상 자료 제공, Q&A 센터 운영 등 편리한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외부 기관과 협업을 도모하는 등 교육 효과를 높여 높은 만족도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