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0대 매장에 관련 현판 설치

19일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열린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 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에서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왼쪽 두 번째)와 문화체육관광부 장미란 차관(왼쪽 세 번째), 한국관광공사 서영충 경영혁신본부장(왼쪽 네 번째)이 현판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19일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을 개최했다.

관광공사와 스타벅스는 지난해 11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과 연계해 업무협약을 맺은 후 친환경 여행을 활성화하고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행사를 하고 있다. 전국 1900여 스타벅스 매장에 ‘한국방문의 해’ 홍보 포스터를 게재하고 홍보영상을 송출하며 ‘한국방문의 해’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일회용품을 줄이고 친환경 여행을 유도하기 위해 친환경 가방과 텀블러 등을 증정하고 있다. 

이번 현판식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2024 한국방문의 해’와 친환경 여행을 알리는 현판을 전국 특색 있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 설치한다.

장미란 문체부 차관은 “더욱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여행 도중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서 쉼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며, “문체부는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이해 앞으로도 6월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 10월 ‘한류 페스티벌’ 등 한국 관광의 매력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민간과 협업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