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국가식품클러스터 글로벌 유망 식품 선정 평가회. 사진=식품진흥원<br>
2024 국가식품클러스터 글로벌 유망 식품 선정 평가회. 사진=식품진흥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15일 ‘2024 국가식품클러스터 글로벌 유망 식품 선정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식품진흥원의 통합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소식품기업 제품에 대한 체계적인 평가를 통해 수출 유망 식품을 선정, 해외 바이어 발굴과 수출계약을 지원하며, 농림축산식품부의 예산 지원으로 추진된다.

평가회에는 일반식품, 맞춤형·특수식품, 간편식품 등 105개 제품이 참가했으며, 특히 김페스토, 고사리 오일파스타, 김치버터, 김치주스 등 우리나라 전통음식의 레시피를 해외 고객의 취향에 맞춰 개발한 제품들이 대거 참여했다. 

수출 및 식품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이들 제품을 맛보고 시장성, 기술력 및 유통가능성 등을 평가해 44개사를 선정했다.

식품진흥원은 올해 태국, 미국, 스위스 등에서 열리는 박람회와 팝업스토어 등에 국가식품클러스터 공동관을 구성, 평가회를 통과한 제품과 주요 식품 바이어 간 만남을 성사시키고 수출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홍보자료를 국내외 주요 식품유통사에게 발송하고, 사전 매칭으로 실질적인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