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 기술 접목 ‘씨위드 소스’, 글로벌 트렌드 제품 ‘냉동 김밥’, 한식 풍미 담은 소스 ‘서울풀리’ 등 선봬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NPEW’에서 CJ제일제당은 ‘발효기술&amp;친환경 원재료’ 테마 비비고 부스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K-푸드 혁신 제품을 소개했다. 사진=CJ제일제당<br>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NPEW’에서 CJ제일제당은 ‘발효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 비비고 부스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K-푸드 혁신 제품을 소개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세계 최대 규모 자연식품 박람회에 참가, K-푸드 혁신제품을 홍보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부터 5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했다. 올해 42회째를 맞는 NPEW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이끄는 최신 식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장으로, 세계 3000여 업체와 약 6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발효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 부스를 운영,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소개하고, 체험 및 시식 행사를 했다.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발효기술을 적용한 ‘김치’와 ‘K-소스’(고추장, K-BBQ소스), 최근 미국에서 친환경ㆍ건강 재료로 인식되고 있는 해조류(김, 미역 등)를 활용한 ‘김스낵’, ‘냉동김밥’, ‘씨위드(seaweed) 소스’ 등을 선보였으며, 특히 해외 출시를 앞둔 새로운 형태의 ‘씨위드 소스’ 3종(페스토, 볶음 요리용 소스, 핫소스)이 관심을 모았다. 이들 제품은 해조류를 자연 발효시켜 만든 것으로, 방문객들은 “인공감미료 없이 원료 자체에서 유래하는 깊은 맛이 인상 깊었다”고 평했다.

CJ제일제당은 박람회에서 한국적인 풍미를 담은 K-소스 브랜드 ‘서울풀리(Seoulfully)’도 소개했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공법을 사용, 한식 고유의 풍미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B2B 전문 소스 브랜드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천연재료를 활용해 만든 혁신제품으로 주목 받는 건강주스 전문 회사 ‘Tulua’와 협업한 기능성 음료(Gut Health Kimchi Probiotic Shot)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CJ김치유산균(CJLP55)과 한국산 고춧가루를 활용, 발효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건강음료다. 

CJ제일제당 이성화 New Biz Dev. 담당자는 “K-푸드는 건강에 좋은 이미지로 전 세계인의 주목을 끌고 있다“면서,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녹여 ‘헬스&웰니스’ 경쟁력을 강화한 혁신제품으로 K-푸드 세계화를 더욱 가속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