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가루쌀 제과제빵 신메뉴 개발 품평회 현장. 사진=aT<br>
2023년 가루쌀 제과제빵 신메뉴 개발 품평회 현장. 사진=aT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2024년 가루쌀 제과제빵 신메뉴 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3월 18일부터 4월 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가루쌀을 활용해 신메뉴를 개발하고 생산과 판매를 희망하는 전국 제과제빵 전문업체로, 대중이 즐겨 찾는 지역 베이커리 명소, 동네 상권의 제과점, 제과제빵 메뉴를 제조ㆍ판매하는 카페나 프랜차이즈 등 모두 신청 가능하며, 모집 규모는 30개 업체다.

최종 선정은 제출한 신청서류를 토대로 △사업수행 능력 △참여 의지 △사업 효과성 등에 대해 1차 서류 평가와 2차 면접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제과제빵 업체는 사업신청서와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선정된 제과제빵 업체에는 제품 개발을 위한 가루쌀 원료와 제품 개발비(업체당 300만원) 등을 지원하며, 5월에 열리는 신메뉴 품평회에서 선정된 우수 메뉴는 수상 기회도 주어진다. 또, 모든 신메뉴를 중심으로 △SNS와 언론 노출 △국내 유명 박람회 전시 △가루쌀 팝업스토어 △빵지순례 행사 등 연중 홍보 혜택을 제공하고, 우수 사업성과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에 관심 있는 사업자들은 오는 25일 세종시에서 열리는 사업설명회에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사 또는 대한제과협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