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br>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
CJ제일제당이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순살, 봉)을 출시한다.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은 CJ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인 ‘소스코팅 공법’을 적용,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혀 냉동치킨 특유의 눅눅함을 없애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을 유지한다.
또, 매콤한 양념장에 꿀과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어 매콤달콤한 양념치킨 맛을 구현했다.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br>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빙그레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빙그레가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유당 분해효소인 락타아제를 첨가, 유당이 0%여서 속 편히 요플레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다.
또, 설탕ㆍ색소ㆍ향ㆍ감미료를 넣지 않고 2400억 유산균(430g 기준)과 98.4%의 원유를 담았다.

‘부르르 제로콜라’ 2종<br>
‘부르르 제로콜라’ 2종

일화 ‘부르르 제로콜라’ 2종
일화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제로콜라’ 2종을 출시했다.
‘부르르 제로콜라 레몬’은 탄산에 천연 레몬향을 첨가, 레몬 특유의 상큼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칼로리와 당 함량을 배제해 건강 관리 중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부르르 제로콜라 화이바 플러스’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담았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기능성 원료로,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및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두 제품의 패키지에는 제로콜라를 상징하는 검정색 배경에 노랑, 형광 계열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해 집중도를 높였다. 전면에는 소화기관과 레몬을 아이콘으로 형상화한 이미지를 삽입, 원재료와 효능 등 제품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오렌지 얼그레이<br>
오렌지 얼그레이

SPC 배스킨라빈스 ‘오렌지 얼그레이’ 
SPC 배스킨라빈스가 인공지능(AI) 핵심 기술인 ‘딥 러닝(Deep Learning, 심층 학습)’에서 이름을 따온 ‘딥 플레이버’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 ‘오렌지 얼그레이’를 선보인다.
‘오렌지 얼그레이’는 오렌지와 얼그레이 티를 페어링한 3월 봄 시즌 플레이버로, 부드럽고 달콤한 얼그레이 아이스크림에 오렌지 과즙을 넣어 향긋한 풍미와 상큼하고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달 19일 오픈한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 도입된 ‘AI NPD(New Product Development) 시스템’을 통해 탄생했다. AI NPD 시스템은 배스킨라빈스가 1500가지가 넘는 플레이버를 개발하며 축적한 상품 개발 노하우와 해피포인트 고객 구매 데이터에 기반한 핵심 키워드를 도출, AI에 질문하고 아이디어를 얻어 신제품을 출시하는 상품 개발 과정이다.
3월 딥 플레이버 신제품 ‘오렌지 얼그레이’는 소비자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3월 반응이 좋았던 ‘과일’과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는 ‘티’를 키워드로 도출한 뒤 AI에 질문해 오렌지와 얼그레이의 조합을 얻어냈다.

선양소주PET 640ml<br>
선양소주PET 640ml

GS25 ‘선양소주PET 640ml’
GS25가 편의점 업계 최저가(3000원) 페트 소주 ‘선양소주PET(640ml)’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GS25와 맥키스컴퍼니가 기획 초기부터 물가안정을 염두에 두고 개발한 만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도수는 14.9도이며, 설탕을 넣지 않은 제로슈거 제품이다.

밤값 막걸리<br>
밤값 막걸리

CU ‘밤값 막걸리’
CU가 초저가 콘셉트의 밤맛 막걸리를 출시한다.
‘밤값 막걸리’는 750ml에 1500원으로 유사 NB상품보다 최대 49% 저렴해 ‘반값’이란 언어유희적 네이밍으로 초저가 막걸리라는 특징을 강조했다.
맛은 국내산 알밤을 발효시켜 막걸리 특유의 은은한 산미와 묵직한 바디감이 조화를 이룬다.

‘맛장우 도시락 돈까스&김치제육’, ‘맛장우 도시락 고추장불백’, ‘맛장우 전주식비빔밥’

세븐일레븐 ‘맛장우 간편식 시리즈’ 
세븐일레븐이 ‘맛장우 간편식 시리즈’ 5종을 선보인다.
‘맛장우 도시락 고추장불백’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매콤한 고추장 소스로 양념해 담았으며, ‘맛장우 도시락 돈까스&김치제육’은 국내산 통등심 돈까스에 매콤한 김치제육, 스팸 2조각, 콩나물 무침, 콘샐러드 등을 곁들였다. 세븐일레븐의 시그니처 상품인 전주비빔밥을 업그레이드 한 ‘맛장우 전주식비빔밥’도 선보인다.
기존 김밥상품(8알) 대비 김밥 4알을 추가로 구성한 ‘맛장우 매콤제육김밥’은 국내산 돼지고기에 매콤한 고추장, 깻잎 등을 넣어 함께 볶은 제육볶음을 김밥으로 즐길 수 있다. 전통 전주식비빔밥을 베이스로 한 ‘맛장우 전주비빔삼각김밥’은 일반 삼각김밥보다 35% 증량한 ‘더커진 삼각김밥’ 시리즈로 출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