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NPEW’ 삼양사 홍보 부스. 사진=삼양사<br>
‘2024 NPEW’ 삼양사 홍보 부스. 사진=삼양사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4 Natural Products Expo West(NPEW)’에 참가, 스페셜티(고기능성) 식품 소재의 우수성을 알렸다.

NPEW는 130개국 3000여 식음료업체와 6만명 이상의 바이어들이 참가하는 미국 최대 규모 천연식품 박람회로, 삼양사는 비건, 유기농, 건강기능성 콘셉트의 제품을 만드는 잠재 고객사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처음 참가했다. 

삼양사는 제로 칼로리 대체당 ‘알룰로스’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각 소재를 사용한 단백질 바, 젤리 등 시식 샘플과 소재별 특징을 담은 브로슈어를 제공해 방문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알룰로스는 설탕의 70% 수준 단맛이 나는 대체 감미료로, 과당과 물성이 유사해 음료, 과자, 유제품, 소스 등에 두루 쓰인다. 삼양사는 2016년 자체 개발한 효소 기술로 알룰로스 대량생산에 성공하고, 2020년 본격 생산에 들어갔다. 이어 같은 해에 미국 FDA의 ‘안전원료인증(GRAS)’을 받고, 이듬해에 ‘넥스위트(Nexweet)’라는 브랜드를 론칭, 해외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이섬유 함량이 85% 이상인 수용성 식이섬유로, △배변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활용된다. 삼양사는 2021년 ‘화이버리스트(Fiberest)’라는 브랜드를 선보이고 액상 및 분말형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생산하는 등 프리바이오틱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삼양사는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NPEW에 앞서 지난 12일 같은 지역에서 열린 식품 박람회 ‘The Southern California IFT Suppliers Night Expo’에도 참가했다. 국제식품학술기구(IFT)가 주관한 이 박람회에서 유통ㆍ식품 중견기업 등 잠재 고객사를 만나 스페셜티 소재를 알렸다.

삼양사는 올해 해외에서 열리는 식품 관련 전시회에 적극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5월 일본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소재 박람회 ‘IFIA 2024’, 7월 미국에서 열리는 식품소재 전시회 ‘IFT 2024’ 등에 참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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