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경쟁력 강화, 중소기업 판로 확대 지원

프레시원남서울 신장수 법인장(우측에서 세 번째), CJ프레시웨이 김진중 프레시원 사업담당(우측에서 두 번째), 정푸드코리아 정보헌 대표이사(좌측에서 세 번째)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br>
프레시원남서울 신장수 법인장(우측에서 세 번째), CJ프레시웨이 김진중 프레시원 사업담당(우측에서 두 번째), 정푸드코리아 정보헌 대표이사(좌측에서 세 번째)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식자재 유통 전문 자회사 ‘프레시원’이 30년 전통의 통조림 전문 브랜드 ‘삼포’를 독점 공급한다.

2010년에 설립된 프레시원은 수도권(남서울, 동서울, 강남) 및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에 7개 법인을 운영하며, 1만여 지역 식당에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레시원은 이번 ‘삼포’ 독점 공급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소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프레시원은 남서울을 시작으로 전 법인에 ‘삼포’ 상품을 도입할 예정이다. 프레시원 남서울법인은 지난달 ‘삼포’ 브랜드 운영사인 ‘정푸드코리아’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달 12일에는 정푸드코리아 공장이 위치한 강원도 동해시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에서 양사간 상호 교류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프레시원이 독점 공급하는 ‘삼포’ 상품은 골뱅이, 번데기, 꽁치, 황도, 깐포도, 애플망고 등 통조림과 파우치 20여 종이다. 프레시원은 향후 ‘삼포’의 제조 기술력을 활용한 신제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전국 단위 유통망을 통해 ‘삼포’ 상품 판매 활성화도 도모한다. 프레시원은 전국 법인을 기반으로 지역 외식 상권에 특화된 상품 유통 인프라와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적극 활용, ‘삼포’의 매출과 인지도 향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정보헌 정푸드코리아 대표이사는 “전국적 외식 식자재 유통 인프라를 보유한 프레시원과 손잡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삼포’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상품 개발, 판로 개척 등 다방면으로 협력을 이어가겠다”거 말했다.

김진중 CJ프레시웨이 프레시원 사업담당은 “프레시원의 외식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삼포’와 같은 양질의 상품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확보해 나가겠다”며, “지역 강소기업들과 상생 발전하는 사업구조 구축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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