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등 카테고리 확대

남양유업 나주공장
남양유업 나주공장

남양유업이 13일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아 향후 100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연구개발 등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투자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1964년 창립한 남양유업은 1967년에는 최초의 국산 조제분유를 선보였다. 남양유업은 미국ㆍ덴마크 등 선진국의 기술을 도입,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품질 강화에 힘썼으며, 1970년대 세워진 천안공장을 시작으로 세종공장을 추가 건설하며 분유 생산량을 본격적으로 늘려갔다.

이후 경주, 나주 등 전국에 생산시설을 확충해 나가며 제품군을 확장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신뢰도를 높였으며 ISO 9001ㆍISO 22000 인증, HACCP 시범업체 지정 및 미군납 자격 획득 등 성과를 이어갔다.

남양유업은 DHA 성분을 활용해 만든 ‘아인슈타인’, GT 공법으로 원유의 잡내를 제거, 본연의 맛을 살린 ‘맛있는우유 GT’를 출시하며 인기를 끌었고, 발효유 ‘불가리스’와 ‘17차’ 등을 히트시켰다. 또, 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와 ‘루카스나인’을 론칭하고, 나주공장에 아시아 최대 규모 커피 시설을 만들며 국내 시장 공략과 수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최근 남양유업은 60년 업력을 바탕으로 출생률 저하와 우유 소비 감소 등 유업계의 위기를 해소하기 위한 신사업을 추진 중이다. 2022년 2030세대와 시니어 소비자를 겨냥한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을 론칭했으며, 비건 트렌드와 함께 떠오르는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오테이스티’ 등을 선보였다.

남양유업은 ‘아기 먹거리’ 대표 기업에서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라이프케어’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변화를 꾀하고 있으며, 올해도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기사랑 60년 업력을 바탕으로 쌓아온 기술력과 품질로 고객 만족에 매진 중”이라며, “향후 100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연구개발 등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투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