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채널 확대, 온ㆍ오프라인 프로모션…연매출 300억 규모 확대 계획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한&nbsp;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 사진=동원F&amp;B<br>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한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 사진=동원F&B

동원F&B(대표 김성용)는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1초에 1개 이상 팔린 셈이다.

동원F&B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가 출시 초기부터 흥행하고 있는 이유로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 등 3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낸 점을 꼽았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을 포함해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GC녹십자웰빙의 호흡기 특허 유산균과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함유하고 있다. 

또, 저당 트렌드를 반영, 당 함량을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보다 35% 이상 낮췄다.

동원F&B는 기업형슈퍼마켓(SSM), 창고형 할인점, 온라인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온ㆍ오프라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연매출 300억원 규모의 히트 상품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의 발효유를 선보여 유산균 전문 브랜드 ‘덴마크’의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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