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의 ‘푸디버디’ 어린이 라면 빨강라면. 사진=하림
하림의 ‘푸디버디’ 어린이 라면 빨강라면. 사진=하림

하림은 ‘푸디버디’ 어린이 라면이 출시 4개월만에 판매량 700만개를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우리나라 4~8세 어린이(613만4846명, 2023년 6월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현황 기준) 전체가 푸디버디 라면을 한 번 이상 먹은 셈이며, 1.48초당 1개씩 판매된 꼴이다. 

하림은 이 같은 성과는 아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이고 싶은 부모들의 니즈와 어린이들의 입맛을 만족시켰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하림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푸디버디 어린이 라면은 어린이들의 입맛과 권장 영양 섭취량에 맞춰 ‘빨강라면’과 ‘하양라면’ 각각 봉지와 컵 4종으로 선보이고 있다.

소고기 국물 베이스의 푸디버디 라면은 나트륨 함량이 기존 라면 제품(1640mg)보다 낮은 수준(빨강라면 1080mg, 하양라면 1050mg)이며, 한 입에 쏙 빨려 들어오는 얇은 건면을 사용해 쫄깃하다. 또, 직접 손질한 국내산 채소 후레이크를 넣고, 팬더 모양 어묵으로 재미를 더했다.

하림 관계자는 “국내 첫 어린이 국물 라면 시장 개척과 동시에 완성도 높은 맛과 퀄리티로 어린이들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하며 뜻깊은 성과를 냈다”며, “소비자들로부터 받은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맛과 영양에 대한 진심을 담은 어린이식을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