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맥주 ‘크러시’ 2종. 사진=롯데칠성<br>
롯데칠성음료 맥주 ‘크러시’ 2종. 사진=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의 새로운 맥주 ‘크러시’가 프로축구 구단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크러시’는 ‘FC서울’의 2024 시즌 공식 맥주로서, 일상 외 스포츠 현장 접점에서 다양한 음용 경험을 제공하고, 이와 연계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서울월드컵경기장에 마련된 스카이펍, 스카이박스, 상설 팬카페 등에서 ‘크러시’ 맥주를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스카이펍에서는 경기 중 ‘크러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기간 동안 경품 게임, 하프타임 이벤트, 생맥주 브랜드 부스 등 다양한 장내외 프로모션을 접한 고객들에게 스카이박스 이용권과 크러시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하며, 향후 브랜드데이를 통해 FC서울 선수들이 참여하는 콘텐츠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크러시’는 몰트100%에 분리 추출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적용, 시원하고 청량하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FC서울 경기장을 찾는 주요 연령층인 2030세대가 ‘크러시’의 핵심 타깃과 일치한다는 점에 주목했다”며, “최근 국제적으로 위상이 높아진 한국 축구의 인기에 힘 입어 MZ세대 참여가 높은 스포츠와 연계한 마케팅으로 기존 주류 음용 환경과 차별화된 브랜드 친화력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