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 PB 상품. 사진=CJ프레시웨이 <br>
CJ프레시웨이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 PB 상품.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 론칭 10년을 맞아 △유통 경로 확장 △차별화 상품 구색 확대 △마케팅 활동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는 매해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지난해 13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CJ프레시웨이의 핵심 사업군으로 거듭났다”며, “아이누리 전체 유통 매출은 최근 3년간(2021~2023) 연평균 25%, PB 상품 매출은 동기간 28% 성장했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2014년 키즈 전용 고품질 식품에 대한 수요가 점진적으로 증가하자 아이누리를 론칭하고, △품질 검증 상품 유통 △영유아 맞춤형 상품 개발 △교육 부가 서비스 제공을 통해 키즈 식자재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왔다.

상품은 엄격한 자가 기준과 국가기관에 의해 검증된 상품 중심으로 구성, 친환경, 유기농, 무항생제뿐 아니라 어린이 기호식품, 유기가공 상품, 농산물우수관리(GAP) 등 다양한 인증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오감 놀이를 위한 체험형 DIY 밀키트 등 영유아 맞춤형 상품군 확대도 성과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DIY 밀키트는 ‘아이들이 직접 만드는 즐거운 먹거리’를 콘셉트로 하며 만두, 케이크, 쿠키, 송편, 콩고기, 김치 만들기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됐다.

보육시설 운영에 실질적 도움을 지원하는 부가 서비스도 인기다. 60가지 자체 개발 레시피를 활용한 쿠킹클래스를 열어 영유아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문화 체험 교육을 제공하며, 위생사가 보육시설 내 조리 현장을 직접 방문해 위생관리 지도와 점검 지도를 지원하는 위생 컨설팅 서비스도 있다.

아이누리는 지난 10년간 쌓아온 성과를 발판 삼아 △유통 경로 확장 △차별화 상품 구색 확대 △마케팅 활동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집중된 유통 경로를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늘봄학교 등 아동돌봄시설까지 넓히고, 아이누리 PB 상품군도 확대해 나간다. 인기 캐릭터 IP 콜라보, 지역 특산물 활용 등을 적극 추진하고, 특히 돌봄 서비스 강화 추세에 발맞춰 영유아들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간식류 상품을 중점적으로 개발한다. 이와 함께 ‘베베쿡(이유식 및 영양식)’, ‘자연드림(친환경 및 유기농 식품)’ 등 경쟁력 높은 키즈 식품을 B2B 독점 유통함으로써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활동 다각화에도 나선다. 전국 어린이집 및 가정 대상 올바른 식습관 공모전은 지난해 참여 건수가 2000여 건을 넘었으며, 이러한 호응에 올해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패키지 그림대회, 문화센터 쿠킹클래스,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최종 고객인 영유아 및 학부모와 접점을 넓히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아이누리는 지난 10년 동안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차별화된 영유아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결과, 매해 발전을 거듭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혁신 성장을 통해 키즈 식자재 시장 장악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