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 신제품 3종<br>
‘햇반’ 신제품 3종

CJ제일제당 ‘햇반’ 신제품 3종
CJ제일제당이 ‘햇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서리태 흑미밥’은 국산 서리태를 쪼개지 않고 통째로 넣었다. CJ제일제당은 “최적 열처리와 수분 제어 기술로 서리태를 통째로 익혀 고소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과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은 곤약쌀과 함께 병아리콩, 렌틸콩, 레드퀴노아, 현미, 귀리 등 다양한 통곡물을 최적 비율로 배합했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은 160kcal에 식이섬유 4g을,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은 170kcal에 식이섬유 6g을 함유하고 있다.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br>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

풀무원녹즙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 
풀무원녹즙이 어린이 과채주스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FRESH UP)’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케일 10g(2장 분량)과 식이섬유 6g을 함유하고 있으며,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칼슘도 들어있다.
국내산 케일은 NFC(Not From Concentrate, 비농축과즙) 공법을 사용해 열처리 없이 원물 그대로 착즙, 본연의 맛과 향, 영양소를 담았으며, 백포도과즙으로 단맛을 더했다.

풀무원 퓨어<br>
풀무원 퓨어

풀무원샘물 ‘풀무원 퓨어’ 
풀무원샘물이 미네랄워터 ‘풀무원 퓨어(Pure)’ 3종(330ml, 500ml, 2L)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40m 천연 모래 필터로 걸러낸 화강암반수를 사용해 깔끔함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 친환경 용기를 사용했다. 500ml 제품 기준 기존보다 플라스틱 2.36g을 저감한 용기에 높이가 낮은 에코캡(eco-cap)을 적용했으며, 분리배출이 쉬운 클린 필 라벨을 부착했다. 

‘피스타치오 생크림빵’과&nbsp;‘초코 생크림빵’<br>
‘피스타치오 생크림빵’과 ‘초코 생크림빵’

파리바게뜨 ‘인생크림빵’ 2종 
파리바게뜨가 ‘인생크림빵’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피스타치오 생크림빵’은 피스타치오의 고소함이 생크림의 달콤함과 조화를 이룬다. 진한 초코 커스터드와 부드러운 초코 우유 생크림을 담은 ‘초코 생크림빵’도 선보인다.

 ‘고단백’ 베이커리&nbsp;<br>
‘고단백’ 베이커리 

뚜레쥬르 ‘고단백’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My Daily Routine, 뚜쥬와 건강해GYM’을 콘셉트로 고단백 베이커리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의 단백질 빵과 달리 고소한 맛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으며, 주요 제품은 100g당 11g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고단백 현미 식빵’은 탕종법을 사용해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호두, 아몬드, 호박씨 등으로 고소함을 더했다. ‘고단백 하루견과 곡물 브레드’는 4가지 견과류를 넣은 식사빵으로, 그대로 먹거나 샌드위치에 활용하면 된다. 
아몬드,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 5가지 견과류가 들어 있는 ‘고단백 하루견과 스틱’, 고단백 하루견과 스틱에 꿀을 더한 ‘고단백 허니 러스크’도 선보인다.
‘치킨 페스토 곡물 샌드위치’는 고단백 하루견과 곡물 브레드 속에 닭가슴살, 바질페스토, 썬드라이드 토마토를 넣었으며, 고단백 현미 식빵에 닭가슴살, 아보카도, 로메인 등을 더한 ‘고단백 치킨&아보카도 샌드위치’도 출시했다.

‘나마카세’ 2종<br>
‘나마카세’ 2종

세븐일레븐 ‘나마카세’ 2종
세븐일레븐이 1인용 초밥 오마카세 세트 ‘나마카세(나에게 맡기는 오마카세) 초밥키트’ 2종(연어, 광어)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회를 저온에서 숙성시켜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을 살렸다. 또, 진공포장 방식으로 횟감의 신선도를 유지했으며, 초밥에 싸기 알맞은 크기의 회 10점과 함께 밥에 뿌리는 초대리, 와사비와 초밥을 찍어먹는 간장까지 동봉했다.
패키지는 전면 투명 케이스를 사용, 가시성을 높였으며, 우측 상단에 초밥 제조법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