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Identity, Commercial Exhibition 부문 본상 수상

대상이 지난해&nbsp;10월&nbsp;5일부터&nbsp;15일까지 서울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운영한&nbsp;‘김치 블라스트 서울&nbsp;2023’. 사진=대상<br>
대상이 지난해 10월 5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운영한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사진=대상

대상 종가가 지난해 전개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Brand Identity’, ‘Commercial Exhibition’ 부문 본상을 받았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올해는 세계 72개국에서 1만1000여 작품이 출품됐다.

대상 종가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선보인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에 관심도가 낮은 MZ 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긴다는 의미의 ‘해체주의’를 콘셉트로, 정형화된 김치의 이미지가 아닌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형태로 김치를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실제 팝업 공간에서는 종가의 자산이자 김치 본질을 상징하는 육각형의 브랜드 패턴을 다양한 모양으로 해체, 재구성해 제품부터 포장, 공간을 넘나들며 다감각적 경험을 제공했다.

팝업 미식존에서 선보인 ‘종가 백김치 황금타르트’, ‘종가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 ‘종가 김치 케이크’ 등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만든 메뉴도 새로운 김치의 맛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재탄생한 김치 파우더 ‘Hoxy? Kimchi! 파우더’는 김치의 무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김치에 대한 호감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대상 이정훈 BE(Brand Experience) 그룹장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새로운 변화와 무한한 가능성을 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종가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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