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이&nbsp;취약계층의 균형적인 영양 공급을 위한&nbsp;농식품 바우처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사진=<br>
BGF리테일이 취약계층의 균형적인 영양 공급을 위한 농식품 바우처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은 농식품 바우처 시범사업에 참여, 취약계층의 균형적인 영양 공급을 위한 사회복지 플랫폼 역할을 강화한다.

농식품 바우처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사회복지활동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등 사회 취약계층의 영양 보충을 지원하는 동시에, 국산 농산물의 안정적인 수요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이뤄진다.

BGF리테일은 전국 1만7800여 CU 매장을 바탕으로 건강한 우리 먹거리의 접근성을 확대하는 공공 인프라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올해 농식품 바우처 시범사업은 8월까지 진행되며, 이달 4일부터 충주, 군산, 밀양, 서귀포 등 24개 시군구에 위치한 CU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공 대상은 중위소득 50% 이하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으로, 1인 가구 기준 월 4만원이 지급되며, 바우처 이용 가능 품목은 국내산 과일, 흰우유, 계란, 두부 등을 비롯해 육류와 잡곡 등 700여 종이다.

BGF리테일은 올해 우유 바우처 시범사업도 이어간다. 우유 바우처는 2005년 1월 1일부터 2018년 12월 31일 사이 출생한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 약 5만명에게 지급되며, CU에서 판매되는 흰우유, 가공유 중 국산 원유를 50% 이상 함유한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우유 바우처 대상 지역은 경기 김포ㆍ광명, 원주, 당진, 구미 등 28개 시군구로, 올해는 작년보다 13개 많은 지자체가 참여한다.

BGF리테일 박종성 마케팅실장은 “편의점은 가장 가까운 소비 플랫폼으로서 국민 영양 안전망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바우처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일상 속 가장 친근한 플랫폼인 CU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이웃들을 돕는 다양한 사업에 적극 참여해 사회 가치를 환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