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성 산업부 1차관은 “전국적으로 새벽배송에 대한 수요가 높고, 대형마트 업계도 서비스 공급을 위한 준비가 완료돼 있다”면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강조했다. 사진=식품저널DB<br>
강경성 산업부 1차관은 “전국적으로 새벽배송에 대한 수요가 높고, 대형마트 업계도 서비스 공급을 위한 준비가 완료돼 있다”면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강조했다. 사진=식품저널DB

산업통상자원부 강경성 1차관은 22일 이마트 청계천점을 방문, 온라인 주문ㆍ배송 처리센터(PP센터, Picking & Packing)를 둘러보고 과일, 생필품 등 물가 현황을 점검했다.

강경성 차관은 PP센터에서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을 집품ㆍ포장하는 과정을 살펴보고, 대형마트 점포 기반 새벽배송을 위한 업계 준비 현황을 점검했다. 

강 차관은 “전국적으로 새벽배송에 대한 수요가 높고, 대형마트 업계도 서비스 공급을 위한 준비가 완료돼 있다”면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강조했다.

정부는 지난 1월 22일 생활규제 개선 민생토론회에서 대형마트 의무휴업 평일 전환과 새벽배송 전국 확산을 위한 제도 개선을 발표한 바 있다. 특히, 현행 유통법에 따르면, 대형마트가 문을 닫는 시간에는 온라인 배송도 금지되고 있어, 대형마트가 새벽배송을 하려면 유통법 개정이 필요한 상황이다. 

강 차관은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해 대형마트의 새벽배송 허용과 함께 의무휴업 평일 전환 확산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P센터에 이어 매장 내 신선식품 코너에서 채소ㆍ과일ㆍ축산ㆍ수산 등 주요 먹거리 수급 상황과 가격 동향을 점검한 강 차관은 물가안정에 대한 대형마트 업계의 협조를 당부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