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2024년 제35차 정기총회 개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nbsp;2024년도 제35차 정기총회에서 정명수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건기식협회<br>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2024년도 제35차 정기총회에서 정명수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건기식협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올해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시행 20주년을 맞아 중장기적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수출 경쟁력 강화와 활성화 지원, 시장 환경에 맞는 규제 및 정책 유연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는 22일 판교에 위치한 협회 사옥에서 2024년도 제3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정책과 방성연 과장, 정명수 협회장 및 주요 임원과 회원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1부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이들의 공로를 격려하는 △유공자 포상(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5명, 협회장상 8명) △협회장 인사말 △식약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식약처장상은 ㈜디에스엠뉴트리션코리아 정은지 대표, ㈜신우코퍼레이션 박신재 대표, ㈜엔에스쇼핑 김진태 부장, 건기식협회 이유찬 팀장, 건기식협회 부설 한국기능식품연구원 정재영 과장이 받았다.

협회장상은 ㈜아모레퍼시픽 정은경 부장,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오동훈 팀장, 한국암웨이㈜ 임예지 과장, 애터미㈜ 김순정 팀장, 뉴비젼인터내셔널 임관식 대표, 승환물산 윤혜진 대표, 건기식협회 정은효 대리, 건기식협회 부설한국기능식품연구원 유재명 과장이 받았다.

2부 행사는 △성원보고 및 총회 성립 선포 △23년도 사업 실적 및 수지 결산 및 감사 보고 △24년도 사업 계획 보고 순으로 이뤄졌다.

협회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 도약을 위한 실질적인 산업 발전 방안 마련, 연구개발 활성화, 건전한 표시ㆍ광고 문화 정착, 수출 활성화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을 확대했다.

올해는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시행 20주년을 맞아 지속적인 산업의 성장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중장기적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수출 경쟁력 강화와 활성화 지원, 시장 환경에 맞는 규제 및 정책 유연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정명수 협회장은 “업계 발전과 성장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해주고 계신 업계 구성원 모두의 열정과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며, “올해는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시행 20주년을 맞아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혁신을 세계로 확장시킬 수 있는 사업들을 적극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식약처장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br>
식약처장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상&nbsp;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br>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