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으로 메뉴를 주문하면 음식이 롤러코스터 모양 레일을 타고 내려와 고객이 픽업하는 방식으로 제공되는&nbsp;‘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내 푸드드롭(Food Drop) 레스토랑. 사진=BBQ<br>
태블릿으로 메뉴를 주문하면 음식이 롤러코스터 모양 레일을 타고 내려와 고객이 픽업하는 방식으로 제공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내 푸드드롭(Food Drop) 레스토랑. 사진=BBQ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부산 기장군 소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내 푸드드롭(Food Drop) 레스토랑에 BBQ 매장을 열었다.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은 737.2㎡(223평) 규모로 170여 명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다. BBQ가 입점한 푸드드롭 레스토랑은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메뉴를 주문하면 음식이 롤러코스터 모양 레일을 타고 내려와 고객이 픽업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푸드드롭 서빙은 전 세계에서 10곳, 국내에서는 롯데월드 부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BBQ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롤러코스터 서빙을 통해 놀이공원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과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에서는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 자메이카 통다리 등 치킨류와 버거, 피자, 파스타 및 사이드 메뉴를 포함한 총 67종의 메뉴를 판매한다.

BBQ 관계자는 “푸드드롭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놀이공원 테마에 맞게 보는 즐거움까지도 선사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꾸며졌다”며, “최장 20m 이상의 거리를 단 6초만에 음식을 전달할 수 있는 이 매장은 K-푸드를 선도하는 BBQ의 다양한 맛과 이색 체험을 함께 할 수 있어 찾아오는 모든 고객에게 높은 서비스 만족도와 즐거움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