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식의약 미래 비전 국민 동행 소통 마당’ 협력 편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새로운 미래 비전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과 핵심 가치 ‘식의약 안전 SOP(Science 과학, On-site 현장, Partnership 협력)’를 국민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20일 한국경제인협회 컨퍼런스센터에서 ‘식의약 미래 비전 국민 동행 소통 마당’ 협력 편을 개최했다.

글로벌 수출 정책(GPS) 로고<br>
글로벌 수출 정책(GPS) 로고

식약처가 식의약 수출길을 열기 위해 규제 외교를 바탕으로 규제기관 간 협력을 주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GPS(Global leader, Partner, Supporter)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오유경 식약처장, 관련 업계, 협회, 통상 전문가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의약 안전 SOP’ 중 ‘협력(Partnership)’을 주제로 식약처가 추진하는 글로벌 협력 및 수출 지원 정책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1부 ‘국민과의 약속’에서는 식약처 우영택 기획조정관이 식약처의 글로벌 협력 및 수출 지원 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2부 ‘국민과의 대화’에서는 각 기업이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우수한 국산 제품이 세계의 수출 규제장벽을 쉽게 넘을 수 있도록 식약처가 지원하는 수출 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3부에서는 식약처 GPS 정책의 로고를 공개하고, 글로벌 협력 및 수출 의지를 선언하는 대국민 글로벌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 될 수 있도록 ‘과학’, ‘현장’, ‘협력’의 3가지 핵심 전략을 중점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아태 식품규제기관장 협의체(APFRAS), 한미 AI 의료제품 국제심포지엄 공동 주최, 주요 국가와 상호인정 협정 등 규제 외교를 통해 우리의 우수한 제품이 글로벌시장으로 활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