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밀 케어유’ 2종<br>
‘디자인밀 케어유’ 2종

풀무원 ’디자인밀 케어유’ 2종
풀무원이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디자인밀 케어유’ 2종(고단백 균형영양식, 고단백 당뇨영양식)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현미, 보리, 수수 등 다섯 가지 곡물을 사용해 고소한 맛을 냈으며, 한 팩(200㎖)당 단백질 12g을 함유하고 있다. 그중 식물성 단백질 비중은 90%다.
여기에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9종, 풀무원이 독자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인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NeuLearn®)을 100㎎을 더했다.
2종 중 ‘고단백 당뇨영양식’은 당뇨환자는 물론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한 팩당 당류 함량 0g, 식이섬유 6g 등 무당ㆍ고식이섬유로 맞춤 설계했다.

‘연두 비법육수링’ 2종<br>
‘연두 비법육수링’ 2종

샘표 ‘연두 비법육수링’ 2종 
샘표가 자연 재료를 한번 굽고 우려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연두 비법육수링’ 2종(멸치디포리, 다시마표고야채)를 출시했다.
‘멸치디포리’는 통영산 멸치와 디포리가 원물 원료의 96.3%(원물 원료 100% 기준)를 차지한다. 멸치와 디포리는 110℃에서 30분간 구워 비린 맛은 날리고 진한 맛을 살렸다. 여기에 표고버섯 우린 물로 감칠맛을 높이고, 조개의 시원함을 더했다.
‘다시마표고야채’는 표고버섯과 양파, 마늘을 한번 구워 감칠맛을 살리고, 표고버섯을 우려낸 육수에 국산 우엉과 다시마 등을 더해 맛의 시너지를 살렸다.

‘토마호크 치킨다리’ 2종<br>
‘토마호크 치킨다리’ 2종

하림 ‘토마호크 치킨다리’ 2종
하림이 전자레인지에 1분간 데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토마호크 치킨다리’ 2종(스모크, 핫치폴레)을 출시한다.
‘토마호크 치킨다리 스모크’는 100% 국내산 닭고기만 사용했으며, 참나무로 두 번의 훈연 과정을 거쳐 기름기는 빼고 육즙은 가뒀다. 
‘토마호크 치킨다리 핫치폴레’는 참나무로 두 번 훈연한 닭다리에 매콤함과 이국적인 풍미를 더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