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ㆍ맛ㆍ편의성 고려한 98가지 레시피 수록

암 치료에 꼭 필요한 암 식단 가이드 2

CJ프레시웨이는 연세암병원, 세브란스병원과 손잡고 ‘암 치료에 꼭 필요한 암 식단 가이드 2’를 펴냈다.

200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출간한 이 책은 암 환자를 위한 최신 영양관리 정보와 전편보다 많은 식단 레시피를 수록했다.

의료진, 영양사, 환자식 메뉴 전문가들이 공동 집필한 책은 △식사 기본 원칙 △증상별 식사 관리법 △식단 영양정보 및 준비사항 △영양 식단 레시피 등 4개 파트로 구성됐다.

CJ프레시웨이는 병원 환자식 운영 전문성과 최신 식문화 트렌드를 기반으로 밥, 죽, 국수, 일품요리, 간식, 어린이 메뉴 등 6개 카테고리의 98가지 요리 레시피를 개발했다. 모든 레시피는 필수 영양소를 고루 갖춘 고단백 식단으로 구성했으며, 음식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암 환자를 위해 맛과 편의성을 함께 고려했다. 특히, 이번 편에는 어린이 맞춤 레시피도 추가, 소아암 환우의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암 식단 가이드는 암 환자를 위한 영양지침 등 식사 기본 원칙과 항암치료 시 나타날 수 있는 식욕부진, 오심ㆍ구토 등 증상별 식사 요령을 제시하며, 항암효과가 높다고 알려진 식재료 정보는 물론, 레시피 요리에 필요한 재료 계량법, 소스ㆍ드레싱 만드는 법 등도 소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