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니아점, 아파트 단지 상권에 전략적 위치 선점

베트남 하노이에 문을 연 BBQ 배달ㆍ포장 전문 매장 ‘BBQ 가드니아점’. 사진=BBQ<br>
베트남 하노이에 문을 연 BBQ 배달ㆍ포장 전문 매장 ‘BBQ 가드니아점’. 사진=BBQ

BBQ는 동남아에서는 처음으로 베트남에 배달ㆍ포장 전문 BSK(BBQ Smart Kitchen) 매장을 열었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최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 ‘빈홈 가드니아(Vinhome Gardenia)’ 상가에 BSK 타입 ‘BBQ 가드니아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장이 자리잡은 곳은 아파트 주민은 물론 인근에 대학교, 국제학교, 병원, 오피스 단지 등이 밀집해 내점 이용보다 배달ㆍ포장 고객이 더 많이 발생하는 상권이다. 

BBQ는 이 매장을 통해 오토바이 문화가 발달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에 BSK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BBQ 가드니아점’은 22㎡(7평) 면적의 소규모지만, 황금올리브 치킨을 비롯한 시크릿 양념치킨, 자메이카 소떡 만나 치킨 등 현지 인기 메뉴와 추가 개발 메뉴로 배달ㆍ포장 확대에 나선다.

BBQ 관계자는 “베트남 배달 시장은 동남아 국가 중에서도 독보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베트남 수도에 처음으로 BSK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각 국가에서 시장 분석을 통해 현지 상황에 가장 적합한 매장 모델을 개발, 더욱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K-푸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가 2020년 6월 코로나19로 인한 매장 내 판매가 위축되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국내에서 선보인 배달ㆍ포장 전문 매장 BSK는 론칭 6개월만에 100호점을, 1년만에 300호점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5월에는 미국 뉴저지주 잉글우드(Englewood)에 글로벌로는 처음으로 1호점을 열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