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자사앱 ‘BBQ앱’과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을 판매하는 쇼핑몰 ‘BBQ몰’을 하나로 합친 ‘BBQ 통합앱’을 론칭했다.

이번 통합앱을 통해 기존 BBQ앱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HMR 전문 브랜드몰 BBQ몰에서도 받을 수 있다.

BBQ는 지난해 BBQ앱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도입하고, UI/UX(사용자 환경ㆍ경험)을 개편,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 ‘BBM(Best of the Best Membership) 멤버십’을 도입, 치킨을 주문할 때 포인트 적립 외에도 △Welcome △치빡이 △BIP △BBIP 등급을 월 구매총액에 기준해 부여하고 있다. 동시에 금액 할인 쿠폰, 사이드 증정 쿠폰, 생일 쿠폰 등을 제공,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을 확대했다.

통합앱은 기존 BBQ앱에서 상단에 있는 ‘토글버튼(Toggle Button, 두 가지 상태 중에 하나로 토글 되어지도록 만든 버튼)’을 터치하면 치킨을 주문하는 BBQ앱과 HMR을 주문할 수 있는 BBQ몰로 편리하고 빠르게 화면을 전환할 수 있다. 기존에 BBQ앱과 BBQ몰에서 각각 운영되던 멤버십 서비스는 ‘BBM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 운영된다.

BBQ 관계자는 “통합앱 사용과 멤버십 적립, 혜택 등 서비스의 한계를 두지 않고 패밀리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