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 가능한 r-PETㆍ생분해성 비닐봉투 포장재 사용

삼성웰스토리 직원들이 저탄소ㆍ친환경 인증 농산물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웰스토리<br>
삼성웰스토리 직원들이 저탄소ㆍ친환경 인증 농산물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식자재 유통 분야에서 저탄소ㆍ친환경 인증 농산물 공급을 확대하며, ESG 경영에 적극 나선다.

삼성웰스토리가 공급하는 저탄소ㆍ친환경 인증 농산물은 유기농ㆍ무농약으로 재배되거나 저탄소 농업 기술을 적용, 생산 전 과정에서 평균보다 온실가스를 줄여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인증을 받은 품목들로 구성됐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해 채소 및 과일류 등 79종의 저탄소ㆍ친환경 인증 품목을 확보하고, 총 130톤을 고객사에 공급했다.

또, 글로벌 재생표준 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받은 r-PET(recycled PETㆍ재활용 페트)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인증을 받은 생분해성 비닐봉투를 포장재로 적용, 친환경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올해부터 로메인, 적근대 등 특수 채소류를 포함한 저탄소ㆍ친환경 인증 품목을 다양화하고, 공급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 수도권을 중심으로 공급해 오던 농산물을 전국으로 확장하기 위해 지역 단위로 저탄소ㆍ친환경 인증 농산물 취급 파트너사를 신규 발굴하는 등 전국 단위 공급 체계망도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31%가 먹거리에서 나오는 것으로 분석되는 상황에서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생산된 농산물의 공급 확대가 중요해졌다”며, “국내 대표 식자재 유통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가 높은 친환경 농산물 유통이 확산되는데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