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폴리스마켓 우수 브랜드 시상식. 사진=식품진흥원<br>
2023년도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폴리스마켓 우수 브랜드 시상식. 사진=식품진흥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2023년도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폴리스마켓 판매 평가를 통해 ㈜카페예, SCDD㈜, ㈜담꽃을 우수 브랜드로 선정했다.

푸드폴리스마켓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생산 제품과 식품진흥원 지원사업으로 발굴된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곳으로, 오프라인 전시판매장(식품진흥원 본관 1층)과 온라인 매장(fmarket)을 운영하고 있으며, 134개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우수상을 받은 ㈜카페예는 ‘1킬로커피’ 브랜드로 커피 생산 국가별 30가지 커피를 다양한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 

우수상을 받은 SCDD㈜는 도시락 김·김스낵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중으로, 연간 2000만 달러 규모를 수출하고 있으며, 현재 전북 김 수출의 35%가량을 점유하고 있다.

㈜담꽃은 팥죽·생강차 등을 판매, 2023년 푸드폴리스마켓에서 132%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식품진흥원은 이들 3개사를 우수 브랜드로 선정, 시상하는 한편,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