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1%, 영업이익 62% 증가…당기순이익 56% 증가 1249억

삼양식품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1조1929억원, 영업이익은 146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1일 밝혔다.

매출 1조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전년과 비교해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6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56% 늘어난 1249억원으로 집계됐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해외법인과 밀양공장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해외 매출을 대폭 확대했다. 3분기 해외 매출이 처음으로 2000억원을 넘어섰으며, 4분기 중국 최대 쇼핑축제에서는 현지 경기 둔화에도 불구, 130억원어치를 판매했다. 미국에서는 월마트, 코스트코에 입점을 완료하고 주류 채널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 주력한 것이 내실 있는 성장으로 이어졌다”며, “올해는 해외사업 성장세를 유지하며 불닭 등 전략 브랜드와 신사업 육성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