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개사 800개 부스 규모 참가, 코엑스서 열려

‘2024 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ㆍ산업박람회’가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ㆍD홀에서 열린다.

역대 가장 많은 350여 업체가 8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는 우수ㆍ유망 브랜드들을 선보이는 ‘창업전’, 창업 필수 협력업종을 망라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한 ‘산업전’으로 운영된다.

‘창업전’에는 △외식업 △도소매업 △서비스업 등 모든 프랜차이즈 업종의 다양한 브랜드가 온ㆍ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창업 모델을 선보인다. 

‘산업전’에서는 △토스플레이스 △제로아이즈 △비버웍스(이상 주문ㆍ결제) △브이디컴퍼니 △서빙고 △레인보우로보틱스(이상 로봇ㆍ자동화기기) 등 파트너사들이 키오스크, 스마트 오더, 테이블 오더, 최신식 POS, 서빙ㆍ조리 로봇, 무인점포 운영 시스템 등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창업 모델을 홍보한다. △인테리어 △주방ㆍ설비 △보안 솔루션 △무인 시스템 △법률ㆍ노무 컨설팅 △경영관리 △식자재ㆍ공산품 유통 등 점포 운영에 필수적인 다양한 협력업체도 참가한다.

새로 선보이는 ‘파트너 비즈니스 패키지’(가칭)는 참가 협력업체들에 자사 제품을 디스플레이할 수 있는 대형 라운지와 프레젠테이션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한 피칭 스튜디오를 제공한다. 

정부 부처가 올해 정책방향을 소개하고 소통하는 정책설명회, 성공 CEO 및 업계 전문가들이 로봇ㆍAI 등 최첨단 ICT 기술이 접목된 프랜차이즈 산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특별 강연도 준비했다. 해외시장 진출이 활발한 최근 업계 트렌드에 맞춰, 선도 업체들이 노하우와 성공사례를 들려주고 토론하는 해외 진출 워크숍도 마련된다.

주최사인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 관계자는 “모든 산업인들을 위해 새롭게 태어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뿐 아니라 가맹본부와 협력업체들도 3만여 예비 창업자, 1000여 참가사 관계자들과 만나 사업 확장을 도모하고 더욱 유용한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