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인디아’ 하리아나 공장 내 롯데 초코파이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있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 사진=롯데웰푸드<br>
’롯데 인디아’ 하리아나 공장 내 롯데 초코파이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있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인도 현지 법인 ‘롯데 인디아’(LOTTE India)의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현지 생산을 위한 21억 루피(한화 약 330억원) 규모 신규 설비 투자를 결정했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는 지난 29일 인도 현지에서 이번 글로벌 생산기지 구축과 향후 투자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했다. 

롯데웰푸드는 2025년 중반 인도 현지 본격 생산을 목표로 하리아나 공장 내 유휴공간을 확보, ‘오리지널 빼빼로’, ‘크런키 빼빼로’ 등 현지 수요가 높은 제품의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기존 전량을 국내에서 생산, 수출 판매하던 유통물량을 신규 구축하는 ‘빼빼로’ 생산라인에서 직접 조달해 인도 내수를 확대하고, 주변국에도 수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투자를 통해 현지 소비자 입맛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본격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롯데웰푸드는 현지 식문화와 기후에 따른 취식 환경 등을 반영한 ‘빼빼로’ 현지화 제품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또, 대형마트, 이커머스 채널로 대표되는 프리미엄 시장을 우선 공략하고, 추후 소규모 전통 채널로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창엽 대표이사는 “향후 거대한 인구를 바탕으로 성장 잠재력을 품은 인도 시장에 대한 투자 비중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며, “롯데 초코파이에 이어 강한 브랜드 파워를 갖춘 롯데 빼빼로를 앞세워 인도 시장 내 롯데 브랜드력 제고와 매출 확대를 목표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