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는 26일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와 민간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군 급식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국방부에서 이갑수 국방부 군수관리관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국방부는 병영식당 운영방식 개선과 군 급식에 적합한 조리기구 및 레시피 개발, 조리병 취업 지원 등 군 급식 발전을 위한 노력을 더본코리아와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국방부와 더본코리아는 시범부대를 선정, 병영식당 컨설팅 시범사업을 2월 중 시행하고, 병영식당 개선방안을 적용한 표준모델을 구축, 성과에 따라 추가 확대를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백종원 대표는 1989년 임관(학사 14기)해 포병장교로 복무하면서 간부식당 관리장교로 육군 제7포병여단에서 식당을 운영한 경험이 있고, 최근 방송 프로그램 ‘백패커’를 통해 실제 병영식당에서 조리를 해보며 군 급식과 인연을 이어왔다.

국방부 관계자는 “군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가진 백종원 대표의 식당 회생 특급 솔루션과 쉽고 간편한 조리법을 통한 신메뉴 개발에 특화된 더본코리아의 전문성이 복무기간 단축에 따른 조리병의 숙련도 저하 등으로 고민하는 군 급식 분야의 획기적인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방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병들이 더 나은 급식을 경험하고, 조리병 경력이 전역 후 더본코리아 우선 채용 기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해나간다는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