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빈국 르완다…대한민국 카페 대항전, 로스터즈 클럽 등 운영

‘2024 서울커피엑스포’가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ㆍB 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커피를 비롯한 디저트, 음료, 기기, 소품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과 커피 산업 관련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상반기 최대 규모 B2B 커피 산업 전시회다.

올해는 고품질 아라비카 커피 생산으로 유명한 르완다를 주빈국으로 초청, 현지 관계자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부대행사로 카페의 명예를 걸고 승부를 겨루는 대한민국 카페 대항전 ‘K-Café Championship(KCC)’이 열린다. 커피의 맛은 물론 브랜딩, 마케팅, 운영 등 카페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관련 전문가들과 한 자리에서 소통할 수 있는 ‘커피 토크 콘서트(Coffee Talk Concert)’도 마련했다.

전국의 힙한 로스터리들을 만나볼 수 있는 ‘로스터즈 클럽’과 트렌디한 디저트, 베이커리 및 델리 제품을 한 데 모은 ‘베이커스 클럽’을 운영하며, 신제품을 통해 커피산업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블렌디드 라운지: 더 넥스트(Blended Lounge: The Next)’, 카페의 분위기를 더해주는 아이템을 소개하는 ‘커피 앤 컬쳐(Coffee & Culture)’, 공정무역 및 탄소중립 실천 제품을 통해 커피업계의 지속가능한 성장 방법을 제시하는 ESG특별관 ‘투모로우스 카페(Tomorrow’s Café)’ 등도 준비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